자주하는 질문

  • 고객마당
  • 자주하는 질문
(회원관리) 모바일에서 로그인이 안되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등록일 2015-09-08 10:15:56 글쓴이 관리자
추천수 256 조회수 12003


모바일에서 로그인이 안되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


포탈에서 로그인 잘 되던 ID / PW 를 모바일에서 입력하면 안된다고 문의하시는 경우


원인은 PC에서 패스워드를 를 입력하실 때와 모바일에서 입력하실 경우 다르게 입력되는


경우가 있어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1.  한글자판의 영문을 입력하지 않아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예를 들어 PC에서 패스워드를 '한글'  이라고 입력하실 경우 키보드에서 영문 입력모드로 해 놓고


한글을 입력하면 'gksrmf' 이라고 입력되므로 정상 입력이 되나 모바일에서 키패드를


한글모드로 하고 '한글'을 입력하면 패스워드 란에 '한글'이 입력되어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한글자판에 맞는 영문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2. 안드로이드의 폰의 경우 단어 입력이 첫 글자가 자동 대문자로 입력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의 경우 키보드 설정에서 문장의 첫 글자를 영문 대문자로 자동으로 입력합니다.


따라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시 첫글자가 소문자일 경우에는

키패드의 SHIFT 키에 해당하는 "윗쪽화살표" 버튼을 한 번 눌러서

소문자로 변경 후 입력하셔야합니다.



이렇게 포탈에서  로그인이 잘되는 ID / PW 가 유독 모바일에서만 안되는 경우 위 케이스와 같이


한글이 패스워드란에 입력되거나 ID / PW  첫 글자가 자동 대문자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확인하셔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휴대폰 캐시와 쿠키정보를 초기화 해주세요


모바일 접근시




모바일 접근시


1. 휴대폰 화면에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클릭

2. 앱(애플리케이션) 메뉴 클릭

3. 국군복지포털 클릭

4. 임시파일삭제, 쿠키삭제, 캐시삭제 작업 실행(메뉴명은 휴대폰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5. 재로그인 시도하세요



4. 에플리케이션 에러가 나면서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되는 경우(모바일 웹 : 페이지를 열수 없습니다. 메시지 출력)


=> 이 경우는 DIDC(국방 데이터 센터)에 차단 IP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로

    휴대폰을 재시작한 후 다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재시작후에도 같은 증상이 계속될경우 전화요망(02-2225-6456)



관리책임부서 정보통신과 담당연락처 02-2225-6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