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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담배 선정

  • 국군복지단에서 운영하는 육군 및 공군부대 마트에서 판매하는 담배를 연1회 선정하고 있으며, 세부 선정일정 및 세부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1.사업개요

  • 가. 대상물품 : 일반담배(궐련형 / 액상형 전자담배는 대상물품에서 제외)
  • 나. 선정기간 / 계약기간 : 매년 11월 / 1년(다음해 1.1 ~ 12.31)
  • 다. 신청자격

    1)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의 담배제조 허가를 받은 업체

    2) 국내에서 직접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국내 OEM 업체 포함)

    3) 국군복지단이 제시한 복지율(판매가의 10%)을 적용할 수 있는 업체

    4) 육,공군 마트의 지정된 장소에 배송이 가능한 업체

2.선정방침

  • 가. 선정대상은 현재 국내에서 직접 제조(국내 OEM포함)하여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품 중 업체에서 신규 신청한 물품에 한함.

    1)기존 판매물품 평가에 따른 공석 수 결정

    2)신규 신청물품 평가를 통해 공석 수 범위 내에서 고득점 물품을 선정

  • 나. 선정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4심제 적용(갑/을/병반, 최종반)
  • 다. 심의위원은 각 군에서 추천된 육,공군 흡연장병(장교,부사관,병) 및 군무원 중 무작위 선발하며, 외부기관 인원 참관을 통해 심의간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3.세부 선정절차

  • 가. 서류/견본품 접수 (일시/장소는 당해연도 공고문 참조)

    * 구비서류(견본품은 각 물품별 4보루 제출)

  • 구비서류
    구비서류
    • #1. 납품신청서
    • #2. 업체실태 기록부
    • #3. 견적서(물품별)
    • #4. 사양서(물품별)
    • #5. 원가계산서(물품별)
    • #6. 시중거래실적
    • #7. POS 영수증 제출양식
    • #8. 1차 거래처 / 최종판매처 거래내역서
    • #9. 표준재무제표증명(국세청)
    • #10. 담배제조 허가증(사본)
    • #11. 사업자 등록증명원(원본)
    • #12. 법인 등기부등본(원본)
    • #13. 공장등록증명서(원본)
    • #14.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원본)
    • #15. 시중거래실적증빙자료(매출원장/거래명세서, 전자세금계산서)
    • #16. 시험성적서(기재부 지정업체 발행 원본)
    • #17. 가산점 관련 증빙서류(사본)
  • 나. 심의평가

    1) 서류심사(10점)

    가) 판매처 유형별 배점(동일 상호일 경우 최대 2매만 인정)

    배점
    구분 대형 준대형 중.소형 소형
    배점(1매당) 2.5점 2.0점 1.5점 1.0점

    나) 부적격대상

    * 신청자격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업체 / 물품

    * 허위/조작서류 제출, 자본잠식, 세금체납, 판매처 20개소 미만시

    * 서류/견본품 누락,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업체 / 물품

    - 서류 불일치, 서류와 견본품 미일치, 표시사항 누락 등

    2) 현장실사(세부점검 내용은 당해연도 공고문 참조)

    가) 제출한 행정서류와 일치여부 확인
    (공장등록증명, 부지/제조시설 면적, 직접생산 / 납품여부 등)

    나) 제품 / 위생관리 확인(주기적인 제품시험 / 오,페수 처리 / 창고관리 등)

    다) 1개 항목이라도 미흡사항 발견시 부적격으로 판정

    3) 심의위원 평가(90점)

    가) 심의대상 : 신규 신청한 전 물품

    나) 심의위원 : 육,공군 흡연장병(장교,부사관,병) 및 군무원

    다) 평가요소 및 배점 : 맛,가격,인지도 등 당해연도 계획에 따라 결정

  • 다. 선정결과 통보 : 심의 종료 후 업체별 통보(E-mail)
  • 라. 초도 발주 / 운영, 해약 / 연장판매 관련사항은 판매관리과 문의

입찰 참여시 유의사항

  • 가. 제출서류 중 표준재무제표, 사업자 등록증명원, 법원등기부등본, 공장등록증명서는 공고일 이후 발급받은 서류만 유효, 납세증명서는 서류에 명시된 유효기간을 적용
  • 나. 물품별 담배성분의 측정결과는 서류 제출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내 기획재정부에서 측정기관으로 지정받은 업체에서 발행한 결과만 인정
  • 다. 선정된 물품의 판매기간은 계약일부터 다음해 12.31일 까지임
  •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는 공고문에 명시된 시간과 장소에서 업체대표자 또는 권한을 위임받은 업체 직원만이 서류를 접수 할 수 있음.
  • * 직원이 접수할 경우에는 아래 3가지를 지참하여 증명될 시 접수가능( ① 위임장(# 붙임) ②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③ 신분증)

  • 마. 견본품은 서류접수시 물품별로 4보루씩 제출하여야 하며, 신규물품 선정을 위한 심의시 평가를 위해 활용하므로 반환하지 않음
  • 바. 서류/견본품 접수는 접수당일 16:00까지이며, 지정된 시간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함
  • 아. 서류작성 / 제출에 관한 모든 책임은 제출한 업체에 있음

5. 담배선정 관련 문의

  • 가. 물품선정관련 : 사업지원과 물품선정관리담당 / 02-2225-6316
  • 나. 물품운영 및 연장판매 관련 : 판매관리과 / 02-2225-6338
  • 다. 품목제조보고서, 시험성적서 관련 : 검사실 / 02-2225-6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