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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주류

  • 군 면세주류 선정은 군매점 면세주류 운영 훈령과 면세주류선정 및 관리규정에 의거 군 장병의 복지 향상을 위해 연 1회 실시하며, 선정일정 및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1. 사업개요

  • 가. 신청대상 : 국내에서 직접 생산 및 제조하는 주류
  • 나. 계약기간 : 3.1. ~ 다음해 2.28 / 1년
    * 기획재정부 면세액 확정시기(매년 1월) 고려 3.1일부 운용

2.신청자격

  • 가. 업체

    1) 주세법 및 동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거 관할 세무서장의 면허를 받은 업체

    2) 복지율 및 수수료 등 기타 국군복지단 요구사항을 수용하는 업체

  • 나. 물품

    1) 국내에서 직접 생산 및 제조하는 주류

    2) 시중거래실적 3개월 이상 물품으로, 시중 4개소 이상의 판매처가 있는 물품

    가) 시중 3개월 이상 거래실적 : 전년도 출고기준

    나) 시중 4개소 이상의 판매처 : 공고일 ~ 서류접수 기간중 POS 영수증만 인정

    3) 성분감정 미실시/미일치 및 용량 미준수 등 관계 규정 위반사항이 없는 물품

3. 선정일정(당해연도 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선정일정
구분 일정 구분 일정
① 사업공고 1월중순 ⑤ 현장실사 2월초
② 사업설명회 1월 중순 ⑥ 선정심의/개찰 2월초~중순
③ 서류견본품 접수/입찰서 투찰 1월말 ⑦ 계약의뢰 2월중
④ 서류심사 1월말 ⑧ 계약체결 2월중

4. 신청대상 주종 및 규격

신청대상 주종 및 규격
구분 소주-희석식 소주-증류식 맥주 위스키 브랜디
규격
(용량)
400㎖ 이하 700㎖ 이하(PET) 500㎖ 이하 500㎖ 이하(병/캔) 1600㎖ 이하(PET) 700㎖ 이하 700㎖ 이하
구분 일반증류주 리크류주 청주 약주 과실주
규격
(용량)
500㎖ 이하 500㎖ 이하 400㎖ 이하 750㎖ 이하 750㎖ 이하

5. 선정방침

  • 가. 선정은 기존 운영물품 재선정(평가)과 신규 물품 선정으로 구분
  • 나. 기존 운영물품 재선정은 공고일 기준 복지단에서 판매중인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하되 전년도 신규 선정 물품은 제외
  • 다. 신규물품은 주종별 공석 수 범위 내 선정

    * 전년도 신규선정 물품은 평가에서 제외함

  • 라. 주종별로(업체/용량/규격 등) 경쟁이 가능토록 물품을 선정

6.선정방법

  • 가. 기존 운영물품 재선정(평가)

    1) 평가기간 : 전년도 3월 1일부터 당해년도 12월 31일 까지임

    * 전년도 신규선정 물품은 평가에서 제외함

    2) 평가방법 : 주종별 판매실적 평가(판매수량 50% + 판매금액 50%)

    3) 퇴출대상

    가) 주종별 판매실적이 하위 30% 물품

    * 단, 판매시적 저조로 퇴출 대상에 해당하는 물품이라도 해당 주종 내 판매수량 상위 물품, 특정 지역에서만 유통/판매하는 희석식 소주, 다양한 원재료의 과실주 운용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심의위원회에 상정하여 퇴출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음.

    나) 평가기간내 중한제재 4회 또는 경한제재 7회 이상 제재전력이 있는 운영물품

    * 제재기준은 당해연도 사업공고시 변경될 수 있음.

    다) 시중유통 및 운영상 현저한 문제점이 발견된 물품(심의위원회에 상정/결정)

    4) 기존 운영물품 제출서류(9종)

    구비서류
    구비서류
    • #1. 신청서(공고문 붙임 양식)
    • #2. 대표 POS 영수증 4매(원본)
    • #3. 표준제무제표증명
    • #4. 공장등록증명서
    • #5. 주류출고가 사실증명(세무서 발행)
    • #6. 행정처분사실증명
    • #7. 주세 과세표준신고서
    • #8. 주류출고 명세서
    • #9.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5) 기존 운영물품 중 가격 인상시에는 당해 연도 신규 물품으로 신청해야 함.

  •  
  • 나. 신규 물품 선정

    1) 선정기준 : 주종별 퇴출 물품수와 신규 물품수를 고려 공석 범위 내에서 선정

    * 단, 기존 운영물품이 1개의 경우 신규 물품 공석을 1개이상 선정할 수 있음

  • 2)평가방법

  • 가) 서류심사/현장실사는 적.부로 평가

    나)심사위원 평가(50%)와 세전단가 대비 할인율(50%) 을 합산한 점수가 높은 물품을 주종별 공석 수 범위 내에서 최종 선정함

    * 동점 발생시 ① 할인율 ② 평가심의 결과 순으로 선정

  • 3)평가 제외 대상

  • 가)업체의 제무상태가 완전 자본 잠식인 경우

    나)전년도 1월 1일 이후 국세청으로부터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다)부정당거래업체에 등록된 업체의 물품, 전년도 복지단에서 해약된 물품

    라)성분감정 미실시 및 불일치, 주종별 규격,용량등 미준수 물품

    마)동일 주종 내 기존 운용물품과 비교하여 유사한 제품(원재료, 용량 등)

    * 유사여부 결정은 심의위원회에서 성분자료 등 확인 후 결정

  • 4)신규 신청물품 제출서류

  • 제출서류
    제출서류
    • #1. 신청서(공고문 붙임 양식)
    • #2. 업체실태 기록부
    • #3. 제품견적서
    • #4. 제품사양서(물품별)
    • #5. 시중거래실적(물품별/영수증 원본 4매)
    • #6. 법인등기부(주민등록)등본 1부(원본)
    • #7.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원본)
    • #8. 표준재무제표 1부
    • #9. 공장등록증명서 1부
    • #10. 주류제조면허증 1부
    • #11. 제품 제조방법신고서 1부
    • #12. 신규제품 분석 감정서 1부
    • #13. 주류 출고가 사실증명 1부
    • #14. 행정처분 사실증명 1부
    • #15. 전년도(분기별) 주세 과세표준 신고서 1부 / 주류출고 명세서 1부
    • #16.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
    • #17. 기타 국가공인인증서 / 수상실적 / 환경 등 국가 시책 관련 증빙서류
    • (HACCP, ISO, 특허, 품질인증서, 전통 민속주 명인지정서 등)

  • 다. 서류, 견본품 접수 / 입찰서 투찰

    1) 접수시간 이내에 도착한 업체에 한하여 접수(우편접수 불가)

    2) 서류/견본품 접수는 업체 대표자 또는 정식 직원에 한해 제출가능

    가) 대표자가 직접 제출시 ① 신분증 ② 법인 등기부등본(원본) 지참

    나) 해당업체 직원이 제출시 ① 위임장, ② 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 또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 ③ 신분증 지참(2인 동행시 모두 지참)

    3) 서류는 기존 운영물품과 신규 신청물품을 구분 각각 1개의 바인더로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

    * 모든 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 및 "사용인감" 날인

    4) 견본품 제출 : 기존 운영물품(1점), 신규 신청물품(3점)

    * 견본품 라벨은 공고문 붙임 양식을 준수하고 제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잇는 부분이 가려지지 않도록 유의, 제출된 견본품은 회수 불가

    5) 신규 신청 견본품 제출시 구성품(잔, 기념품 등)이 포함된 제품은 계약기간 중 변경이 불가함

    6) 입찰은 세전단가 대비 할인율을 기재 후 투찰(양식 변경시 무효처리)

    * 할인율은 소수점 이하 2자리까지 명시

  • 라. 서류심사 / 현장실사

    1) 서류심사는 업체 재무상태 및 제출된 서류에 대한 적격여부 확인

    2) 현장실사는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실사전 업체담당자에게 유선으로 통보

    가) 주류 제조공장(공장등록 증명서) 일치여부

    나) 신청 물품 생산여부 및 시설규모, 위생상태 확인

    다) 해당 제품 실제 생산여부 확인(생산일지 / 출고량 확인 등)

    라) 원료 및 완제품 저장/보관상태, 오/폐수 처리, 기타 시설 환경 및 위생관련 사항등을 평가